남성 정자 개선 관리 노하우 및 팁 (2)

무정자증은 총 남성 인구 중 약 1%에 영향을 미치며 불임 남성의 최대 20%에서 발견됩니다.
남성 불임 역시 여성불임 만큼 주요한 난임의 원인입니다.
무정자증은 폐쇄성 무정자증과 비폐쇄성 무정자증으로 나눌수있습니다. 현대의학의 도움으로 치료가 일부 가능합니다.
남성불임의 고통은 정자은행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임신을 시도할 때 흡연 중이던 아버지에게서 태어난 아들은 그렇지 않은 아들에 비해 정자 농도가 41% 낮고 정자 수가 51% 였다고 합니다.
남성의 고환에서 정자가 생성되고 성숙되는 시간(74일)에 수정력을 갖추는 2~3주를 더한 기간입니다.
비만역시 정자에 영향을 끼칩니다. BMI 25 이상인 남성은 BMI 20~25인 남성보다 정자 수와 밀도가 각각 21.6%, 23.9% 낮았습니다.
적당한 운동은 발기부전을 해소하고 정자의 양과 질을 높입니다. 30분 이상 걷기처럼 소모 열량이 200~300㎉ 정도인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면 도움이 됩니다.
아연은 건강한 정자를 만드는 핵심 물질이며 난자를 만날 때까지 정자를 보호하고 영양을 공급합니다. 아연과 엽산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정자 수와 운동성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가 많습니다.
특별한 질병 없이 정자의 질이 떨어진 남성의 정자를 보면 모양이 비정상적으로 변형돼 있거나 정자의 수가 너무 적거나 정자가 난자로 곧바로 향하지 않고 제자리를 맴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헐렁한 트렁크 팬티 대신 삼각팬티를 입는 경우 정자에 좋지 않습니다.
. 미국 하버드대 연구에 따르면 트렁크 팬티를 입는 남성은 딱 붙는 팬티나 삼각팬티를 입는 남성에 비해 정자 농도는 25% 높고, 활발히 움직이는 정자 수가 33% 많았습니다.
바지주머니속의 휴대전화도 정자에 주는 영향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자전거를 타면, 고환 주변에 압박이 가해져 정자 생성에 지장을 주고 있습니다.
질 좋은 정자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고환 온도를 34도 안팎으로 유지해야 하며. 통풍이 잘 되면 고환 온도가 덜 올라가는데, 꽉 끼는 하의는 피해야 합니다.
사우나는 일주일에 두 번을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이탈리아 연구팀에 의하면, 젊은 남성 10명에게 3개월간 1주일에 두 번씩 15분간 사우나를 시켰더니 정자 수가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사각 팬티를 입는 경우 꽉 끼는 속옷을 입는 경우에 비해 남자의 정자 농도가 높고 양이 많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운동성이 떨어지는 정자의 경우 여성의 자궁목을 통과하기 힘듭니다. 이러한 경우 난임의 원인이 된다고도 합니다.
건강한 정자 수는 정액 1mL에 약 1500만 개 이상입니다. 많을수록 임신에 좋습니다. 
운동성의 기준은 약 40% 이상의 정자 활동입니다. 
탄산음료와 커피, 청량음료등에 함유된 카페인은 정자에 손상을 줄 수도 있습니다. 
정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 비타민 C(정자 수 증가 및 운동성), 비타민 D(테스토스테론), 아연 및 미네랄, 코엔자임 Q10(정액 질).  #정자은행 #정자기증 #정자공여 #남성불임 #무정자증
무선 와이파이에서 방출되는 전자파가 남성의 정자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체질량지수(BMI)는 20~25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지방은 호르몬을 교란시켜 정자의 질을 떨어트립니다. 
BMI 25 이상인 남자는 BMI 20~25인 남자보다 정자 수와 밀도가 각각 21.6%, 23.9% 낮았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임신을 준비하는 남자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는 엽산과 아연입니다. 엽산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시금치 같은 녹색 채소와 해조류에 많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E는 정자세포막 손상을 막고 활동성을 높여 임신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선크림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은 자외선을 차단하는 데에 도움을 주지만 피부에 스며들어 여성 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의 역할을 하여 정자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탈모 방지약이나 혈압약 혹은 항우울제와 같은 약의 부작용으로 정자 감소, 발기부전 등이 올 수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의 기준에 의하면, 정자 농도가, 2천만/ml이상의 남성을 정상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이 이하 수준의 남성을 감정자증이나 무정자증일 확률이 큽니다.
정자는 고환에서 만들어진다. 처음 만들어진 동그란 정자세포가 고환에서 세포분열을 하면서 꼬리도 길어지고 난자에게 헤엄쳐 가기 좋도록 날렵한 유선형 모양으로 변합니다.